차별없는 꿈, 공정 교육을 위하여 잉쿱은 항상 노력합니다.

잉쿱소개> 소개

잉쿱소개

       차별없는 꿈, 공정 교육을 위하여

‘태어난 곳은 달라도 교육은 동등하게 받을 권리를 위하여’ 
잉쿱영어교육협동조합은 보살핌이 필요한 모든 아이들에게 무상으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영어강사, 학부모, 기관 관계자, 그리고 일반후원회원들이 힘을 모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영어교육협동조합입니다.
잉쿱은 2011년에 외국에서 살다 온 엄마들이 소득격차로 인한 영어교육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해보자는 취지로 영어교육봉사를 시작한 것이 그 출발점입니다. 이 봉사커뮤니티는 보다 효율적인 “엄마표 교육”을 하기 위해 2012년 잉쿱(English Cooperative) 영어교육협동조합이란 단체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우리 잉쿱은 모든 아이들이 차별 없이 꿈을 꾸며 그 꿈을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 받을 기회로부터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능력 있는 강사들의 책임 있는 교육’
현재 잉쿱 선생님들은 학교, 각급 기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파견되어 잉쿱만의 노하우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잉쿱의 고집은 소수정예 밀착교육입니다. 그래서 영어 실력이 다소 차이가 나는 아이들이라 할지라도 수업시간에 소외되지 않고 잘 따라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잉쿱은 단지 점수를 위한 영어가 아니라 외국어를 공부하는 원래의 목적에 맞게 가르치기 위해 다양한 교수법을 통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한편 더 많은 선생님이 함께 할수록 잉쿱이 제공하는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도 늘어나기 때문에 잉쿱에서는 매년 영어강사아카데미를 실시하여 능력 있는 잉쿱 강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잉쿱과 뜻을 함께 하는 실력 있는 선생님들의 지원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잉쿱에 보내주시는 작은 관심과 격려가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잉쿱영어교육협동조합
이사장안 미 하